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용안내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법을 안내드립니다.

인권보호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지니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와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책임있는 삶을 살아가며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고 자립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하도록 한다.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 이용자 인권

  • 이용자 존중
    이용자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 정신적·성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없으며, 만일 관련사건 발생 시 복지관 징계기준과 절차에 의거 징계할 수 있다.
  • 차별금지
    이용자에 대해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용자 권익보호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한다.
  • 이용자와의 약속이행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한다.
  • 사생활 보호와 비밀유지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 한다.
  • 인권을 존중받을 권리
    이용자의 인권을 침해하는 각종 괴롭힘이나 학대행위 등에 대해 고충처리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지원을 요청한다.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 이용자 권리

  • 전문서비스 요구권리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 이용자의 안전편의 권리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 이용자의 알권리
    이용자가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 정보제공 및 자기결정권
    이용자가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나 가족(또는 보호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결정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 동의서를 받고 원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거부할 수 있다.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 이용자고충처리제도

이용자의 불편사항, 불만사항, 이용자 간의 분쟁발생 등 고충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한다.

  • 신청 : 유선, 담당자 상담, 복지관에 설치된 건의함, 이용자고충처리위원회, 운영위원회 등
  • 이용자 고충처리 담당자 : 최지헌 국장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안내

  • 국가인권위원회 : 국번없이 1331, 홈페이지 https://www.humanrights.go.kr/
  • 서울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 : 1644-8295, 홈페이지 http://www.saapd.or.kr/
  •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 1577-5364, 홈페이지 http://www.cowalk.or.kr/
Fixed headers - fullPage.js

TOP